[합정 맛집] 냉우동 맛집 교다이야!
합정의 낮 최고기온이 37도 까지 올라가고 체감온도는 41도를 기록했습니다... 이렇게 더운날, 차가운 음식을 먹기 위해 도착한 곳은 냉우동 맛집 교다이야!! 미슐랭을 올해 2021까지 3년 연속 받았더라고요!
합정에 이런곳이 있는 줄 처음 알았습니당...
평일 1시쯤 도착했는데 이미 웨이팅 줄이 이미 길더라고요! 가게에 들어가면 웨이팅 룸이 있는데 그곳도 이미 꽉찼습니당.. 웨이팅 룸 안쪽에 보면 교다이야 직영점이 오픈했다고 적혀있네요
메뉴판 앞면에 보면 시누키 우동이라고 적혀 있습니당
수요미식회에 나왔듯이 일본 3대우동인
군마현의 미즈사와 우동,
아키타현의 이나니와 우동,
그리고 카가와현의 사누키 우동 중 하나입니다.
오늘 먹어볼 시누키 우동은 일본 카가와현의 사누키라는 지역명입니다. 그럼 사누키 우동은 우리나라에 비유하자면 전주비빕밥, 부산 돼지국밥 정도가 되겠네용.
종류가 많아서 고민했지만 모밀 처럼 찍어먹는게 맛있을거 같아서 자루우동정식을 시켜봤습니당! 사이드로 중새우 5마리도 추가!
가게 내부는 좁지도 않고 넓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였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모이는 시간을 고려하면 기다릴 수 밖에 없겠더라고요.. 저도 20분 이상은 기다렸습니다!
처음 딱 먹었을 때, 우동 면발이 정말 쫄깃해서 놀랐어요. 먹어본 면발 중에 이렇게 쫄깃한 면이 있나 싶을 정도로요.
메뉴 구성은 유부, 튀김, 샐러드, 면과 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오미자가 세트로 나왔습니다. 가격은 12,000원!
우동의 맛 뿐만 아니라 바삭한 튀김과 나머지 사이드 음식도 맛있었습니다. 처음 시킬 때 큰 새우튀김을 생각했는데 중새우를 시켜서 그런가 정식에 나오는 새우튀김 크기더라고요. 다음에 갈땐 왕새우를 시켜봐야겠어요!
우동을 좋아한다면 꼭 방문해야할 곳! 그렇지 않더라도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에요!
교다이야
서울 마포구 합정동 370-8
02-2654-2645
매일 11시 - 20:30
Break time 15 - 17시
월요일 휴무
제 유튜브에도 놀러와주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Obbg5KxFRFtOJGDsFSM6gQ